정답: 2번 기계톱에 사용되는 윤활유는 휘발유에 혼합되어 엔진의 각 부품을 윤활하는 역할을 한다. 옥탄가는 연료의 노킹(조기 폭발) 저항성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윤활유가 휘발유에 혼합된다고 해서 휘발유의 옥탄가가 희석되어 높아져야 할 필요는 없다. 대부분의 기계톱은 일반 무연 휘발유(레귤러 옥탄가)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고옥탄가 휘발유를 사용한다고 해서 성능이 향상되거나 엔진 보호에 더 유리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오히려 불필요한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다. 1번: 윤활유가 과다하게 혼합되면 불완전 연소를 유발하여 스파크 플러그 오염, 연소실 카본 축적, 배기 가스 증가, 출력 저하 및 시동 불량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3번: 윤활유 혼합비가 부족하면 엔진 내부의 피스톤, 실린더, 베어링 등이 적절한 윤활을 받지 못해 과열되고 마찰이 심해져 눌어붙거나 마모되어 엔진이 손상될 수 있다. 4번: 휘발유와 윤활유의 혼합비율은 기계톱 모델, 엔진 종류, 윤활유 종류(일반 2행정 오일, 체인톱 전용 오일 등)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20:1에서 50:1까지 다양하며, 체인톱 전용 윤활유는 고품질로 적은 비율로도 충분한 윤활 성능을 제공하여 40:1 또는 50:1로 혼합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