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4인 "정치와 법규의 규제 요인"은 색채 마케팅 전략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가장 적은 요소입니다. 색채 마케팅 전략은 주로 소비자의 감성 및 심리적 반응을 기반으로 하여 제품이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전략입니다.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의 변화(보기 1)는 사람들이 색채에 대한 선호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환경문제와 환경운동의 영향(보기 2)은 친환경 색상 사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적 요인(보기 3)도 특정 색상에 대한 선호도를 설명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정치와 법규의 규제 요인(보기 4)은 색채 마케팅 전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가장 거리가 먼 요소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