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Vector) 방식은 점과 점을 연결하는 직선 또는 곡선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식이므로, 보기 1이 옳습니다. 벡터 방식은 수학적인 방정식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정의하므로 확대해도 화질이 깨지지 않으며, 앨리어싱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기 2는 벡터 방식이 아닌 래스터(Raster) 방식에 해당하는 설명입니다. 래스터 방식은 픽셀로 이미지를 구성하므로 확대 시 계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기 3과 4는 래스터 방식에 대한 설명입니다. 래스터 방식은 많은 픽셀로 정교하고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지만, 벡터 방식은 주로 단순한 도형이나 글자 등을 표현할 때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