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화코일의 2차 쪽에서 발생되는 불꽃전압이란 점화플러그가 점화할 때 필요한 전압을 의미합니다. 이 전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주로 점화플러그 전극의 형상과 간극, 그리고 혼합기 압력과 같은 요소들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불꽃이 발생하는 환경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1. **점화플러그 전극의 형상**: 전극의 형상은 전압이 방전되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전극의 모양에 따라 전압이 집중되는 방식이 달라져 불꽃전압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점화플러그 전극의 간극**: 전극 간의 간격이 클수록 더 높은 전압이 필요합니다. 간극은 직접적으로 불꽃전압의 크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3. **혼합기 압력**: 혼합기의 압력은 전극 간의 공기 밀도에 영향을 미쳐 불꽃이 발생하는 데 필요한 전압에 영향을 줍니다. 높은 압력에서는 불꽃 발생에 더 높은 전압이 필요합니다. 4. **기관 윤활유 압력**: 이는 엔진 내부 윤활과 관련된 요소로, 점화플러그의 불꽃전압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윤활유 압력은 주로 엔진의 마찰 감소 및 부품 보호에 영향을 미치며, 불꽃전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점화코일의 2차 쪽에서 발생되는 불꽃전압의 크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기관 윤활유 압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