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과열의 원인은 주로 냉각 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각 보기를 검토해 보면: 보기 1: "서모스탯이 열림 상태로 고착"은 냉각수의 흐름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엔진이 과열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서모스탯이 열림 상태로 고착되면 과열과 직접적인 관련이 적습니다. 이는 오히려 엔진이 적정 온도를 유지하게 돕는 상황입니다. 보기 2: "냉각수 부족"은 냉각 시스템의 핵심인 냉각수가 충분하지 않으면 엔진이 과열될 수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보기 3: "냉각팬 작동불량"은 엔진의 열을 외부로 방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냉각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보기 4: "라디에이터의 막힘"은 냉각수가 효과적으로 순환하지 못하게 하여 과열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입니다. 따라서, 서모스탯이 열림 상태로 고착된 경우는 나머지 보기들과 비교했을 때, 기관 과열과 가장 거리가 먼 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