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기관에서 밸브 간극이 규정 값보다 클 때, 가장 큰 문제는 밸브가 완전하게 개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밸브 간극이 크면, 캠축이 밸브를 밀어 올리는 동안 간극이 더 많이 남아 있어 밸브가 제 시간에 충분히 열리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연소실로 들어가는 공기-연료 혼합물의 양이 줄어들고, 배기가스가 충분히 배출되지 않아 기관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보기 1이 정확한 설명입니다. 보기 2는 소음이 증가하고 밸브기구에 충격을 줄 수 있지만, 소음이 감소한다는 부분이 틀렸습니다. 보기 3과 4는 밸브 간극이 큰 경우와 맞지 않는 현상입니다. 흡입밸브 간극이 크면 오히려 흡입량이 줄어들고, 체적효율 역시 감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