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엔진에서 노킹(knocking)은 연료-공기 혼합물이 너무 빨리 연소되어 엔진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는데, 각 보기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압축비를 낮게 한다**: 압축비가 높을수록 연료가 스스로 점화할 가능성이 커지므로, 압축비를 낮추면 노킹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냉각수의 온도를 낮게 한다**: 엔진의 온도를 낮추면 연료가 자발적으로 점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화염전파 거리를 짧게 한다**: 화염전파 거리가 짧으면 연소가 빠르게 진행되어 노킹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착화지연을 짧게 한다**: 착화지연이 짧아지면 연료가 빨리 연소되어 노킹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착화지연을 길게 하는 것이 노킹 방지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착화지연을 짧게 한다"는 노킹 방지책으로 잘못된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