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장치에서 동기물림 기구는 변속하려는 기어와 메인 스플라인의 회전수를 같게 하여 원활한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동기화 과정은 기어의 마모를 줄이고,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여 부드러운 운전을 돕습니다. 따라서 보기 1의 설명이 옳습니다. 보기 2와 3은 주축기어와 부축기어의 회전 속도에 관한 설명으로, 동기물림 기구의 기능과는 무관합니다. 또한, 보기 4는 잘못된 설명으로, 동기물림 기구는 변속하려는 기어와 슬리브 간의 회전수를 일치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선택한 보기 1이 동기물림 기구의 작동 원리에 가장 부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