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변속기의 토크 컨버터 내 록업 클러치(댐퍼클러치)는 일반적으로 차량의 연비 향상과 효율적인 동력 전달을 위해 특정 조건에서 작동됩니다. 이러한 조건에는 주로 일정 이상의 차속, 충분히 상승한 냉각수 온도, 그리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는 상황이 포함됩니다. 보기 1, 2, 3은 록업 클러치가 작동하기 적합한 조건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레인지에서 일정 차속(약 70km/h 정도)에서는 록업 클러치가 활성화되어 효율적인 동력 전달을 돕습니다. 냉각수 온도가 충분히 상승한 상태(약 75℃ 정도) 또한 클러치 작동을 위한 정상적인 운행 조건입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는 경우는 록업 클러치가 동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일반적인 조건입니다. 반면, 발진 및 후진 시(보기 4)에는 토크 컨버터가 엔진의 회전수를 변속기 입력축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유체의 유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토크 변환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때 록업 클러치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발진 및 후진 시는 록업 클러치의 작동 조건과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택한 보기 4는 록업 클러치의 작동 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선택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