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이 과열되는 주된 원인은 냉각 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열이 제대로 방출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1. **라디에이터 코어가 막혔다**: 라디에이터 코어가 막히면 냉각수가 원활하게 순환하지 못하여 과열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수온 조절기가 열려있다**: 수온 조절기가 열려 있는 상태는 냉각수가 엔진을 지속적으로 순환하며 열을 방출하게 하므로, 일반적으로 과열의 원인이 아닙니다. 오히려 수온 조절기가 닫혀 있으면 냉각수가 순환하지 못해 과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냉각수의 양이 적다**: 냉각수 부족은 열을 적절히 방출할 수 없게 하여 과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물 펌프의 작동이 불량하다**: 물 펌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냉각수가 순환하지 않아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온 조절기가 열려있다"는 기관이 과열되는 원인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