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차량의 배출가스 중 NOx의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적합한 방법은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장치의 채택입니다. EGR 장치는 엔진의 배기가스를 다시 흡기 시스템으로 순환시켜 연소 온도를 낮추고, 이로 인해 NOx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NOx는 높은 온도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연소 온도를 낮추는 것이 NOx 배출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캐니스터는 휘발유 증기를 포집하여 연료 탱크로 되돌리는 역할을 하며, DPT 시스템은 디젤 입자 필터로 주로 디젤 차량에 적용됩니다. 간접연료 분사 방식은 연료 효율성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NOx 감소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NOx 배출 감소를 위해서는 EGR 장치의 채택이 가장 적절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