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식 클러치에서 동력 차단이 불량한 원인에 대해 검토할 때, 각 보기 항목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기 1인 "페달의 자유간극 없음"은 클러치 페달의 설정 문제로, 유압식 클러치에서 직접적인 유압 문제와는 거리가 멀다고 판단됩니다. 페달의 자유간극이 없으면 클러치가 완전히 분리되지 않아 동력 차단이 불량해질 수 있지만, 이는 기계적 조정 문제로 유압 시스템의 불량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반면에 보기 2, 3, 4는 모두 유압 시스템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유압라인의 공기 유입",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 불량",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불량"은 모두 유압식 클러치의 작동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유압라인에 공기가 유입되면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클러치가 정상 작동하지 못할 수 있으며, 릴리스 실린더나 마스터 실린더의 불량은 유압식 시스템의 압력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게 합니다. 따라서 페달의 자유간극은 유압 시스템의 불량 원인 중에서 가장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