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 3번 고속 디젤기관의 실제 연소 과정은 이상적인 디젤 사이클(정압 가열)과 이상적인 오토 사이클(정적 가열)의 중간 형태를 띠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속 디젤기관에서는 연료 분사 후 착화 지연으로 인해 연소 초기에 급격한 압력 상승(정적에 가까움)이 발생하고, 이후에 연료가 계속 분사되면서 연소가 진행되어 정압에 가까운 연소가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연소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열역학적 사이클이 바로 사바테 사이클(Sabathe cycle) 또는 이중 사이클(Dual cycle)입니다. 사바테 사이클은 정적 가열과 정압 가열이 모두 포함된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