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 4번 트레드의 마모가 적은 타이어는 깊은 배수 홈을 통해 노면의 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수막현상을 방지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을 적정 수준 이상으로 높이면 타이어의 접지면적이 줄어들어 물 위에 떠오르는 현상인 수막현상의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러그 패턴 타이어는 주로 비포장도로나 험로에서 견인력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트레드 블록이 크고 배수 홈이 상대적으로 적어 젖은 노면에서 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지 못하여 수막현상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러그 패턴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은 수막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