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은 점화 플러그 대신 압축에 의한 고온으로 연료를 점화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디젤엔진에는 점화 플러그가 존재하지 않으며, 관련 문제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1, 2, 3번 보기의 경우 디젤엔진의 작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입니다. 흡ㆍ배기 밸브의 밀착 불량, 압축 압력의 저하, 밸브의 개폐시기 부정확은 모두 엔진의 시동 및 작동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4번 보기에서 언급된 "점화 플러그가 젖어 있을 때"는 디젤엔진에서는 해당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이는 가솔린 엔진에서의 문제로, 디젤엔진과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디젤엔진의 시동불량 원인과 관계가 없는 것은 보기 4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