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이 과열될 경우, 금속 부품들이 고온에 노출되어 팽창하고 변형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실린더 헤드는 엔진의 작동 시 높은 온도와 압력을 받는 부위로, 과열 시 열팽창으로 인해 변형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와 반대로, 보기 1의 '연료가 응결될 수 있다'는 과열이 아닌 온도가 낮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보기 3과 4의 '흡배기 밸브의 열림량이 많아진다'와 '밸브 개폐시기가 빨라진다'는 과열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현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실린더 헤드의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는 기관 과열 시 나타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현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