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의 과열은 주로 냉각 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보기 1, 2, 4는 모두 냉각 시스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팬벨트가 헐거울 경우 냉각 팬이나 물 펌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여 냉각이 불량해질 수 있습니다. 물 펌프 작동 불량 역시 냉각수의 순환을 방해하여 과열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방열기 코어가 막히면 냉각수의 흐름이 제한되어 열 교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과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기 3의 크랭크축 타이밍기어의 마모는 주로 엔진의 점화 타이밍이나 밸브 타이밍과 관련이 있으며, 냉각 시스템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관의 과열 원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보기 3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