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4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카본이 많이 끼면 엔진이 과열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머플러에 쌓인 카본이 배기 흐름을 방해하여 엔진의 열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b. 머플러가 손상되어 구멍이 나면 배기음이 커집니다. 이는 구멍을 통해 배기가스가 빠르게 빠져나가면서 소음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c. 카본이 쌓이면 엔진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배기 흐름을 방해하여 엔진의 효율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d. 배기가스의 압력을 높여서 열효율을 증가시키는 것은 머플러의 주된 역할이 아닙니다. 머플러는 주로 배기 소음을 줄이고 배기가스를 효율적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a, b, c가 올바른 설명으로 조합된 보기 4가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