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 4번 1. 2차 유도기전력의 크기가 같아야 한다: 병렬운전 시 2차 유도기전력의 크기가 다르면 무부하 상태에서도 변압기 2차 권선에 순환전류가 흘러 손실이 발생하므로, 이는 올바른 조건입니다. 2. 각 변압기의 저항과 리액턴스가 같아야 한다: 이상적인 병렬운전을 위해서는 각 변압기의 퍼센트 임피던스가 같고, 임피던스의 리액턴스/저항(X/R) 비율이 같아야 합니다. 저항과 리액턴스가 각각 같다는 것은 임피던스의 크기와 위상각이 같다는 의미이므로, 이는 올바른 조건에 해당합니다. 3. 2차권선의 폐회로에 순환전류가 흐르지 않아야 한다: 이는 2차 유도기전력의 크기 및 위상이 같고, 퍼센트 임피던스 및 X/R 비율이 적절할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병렬운전의 바람직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순환전류가 흐르면 변압기에 손실이 발생합니다. 4. 각 변압기에 흐르는 부하전류가 임피던스에 비례해야한다: 병렬운전 시 각 변압기에 흐르는 부하전류는 각 변압기의 임피던스에 *반비례*합니다 (\(I = V/Z\)). 따라서 임피던스에 비례한다는 설명은 잘못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