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 유도 전동기의 기동 방법 중에서 기동 토크가 가장 큰 것은 반발 기동형입니다. 반발 기동형은 기동 시에 높은 기동 토크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방식은 회전자에 브러시와 정류자를 사용하여 기동 시에 큰 토크를 발생시키며, 따라서 짧은 시간 안에 높은 회전력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 적합합니다. 반면에 다른 기동 방법인 분상 기동형, 반발 유도형, 콘덴서 기동형은 기동 토크가 상대적으로 낮거나 중간 수준입니다. 특히, 콘덴서 기동형은 기동 토크가 상대적으로 낮지만 운전 시 안정성이 높아 일반적인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