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도의 원칙은 학습자의 효과적인 학습을 돕기 위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1. **반복적인 교육을 실시한다**는 학습 내용을 확실히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원칙입니다. 반복은 학습자의 기억을 강화하고, 개념을 내면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학습자에게 동기부여를 한다**는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욕을 높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동기부여는 학습의 질을 높이고 지속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합니다. 3.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으로 실시한다**는 학습자가 점진적으로 지식을 쌓아가도록 돕는 방법입니다. 이는 학습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학습자가 부담 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합니다. 반면에, 4. **한 번에 여러 가지의 내용을 실시한다**는 학습자가 혼란스러워할 수 있으며, 학습의 효과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내용을 다루는 것은 학습자에게 과부하를 줄 수 있어 교육지도의 원칙과는 거리가 멉니다. 따라서, 선택한 4번은 교육지도의 원칙과 가장 거리가 먼 항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