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태도 교육의 원칙은 주로 긍정적인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교육은 참여자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발적으로 따르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보기 1, 2, 3은 안전 교육의 원칙에 부합합니다. '청취 위주의 대화'는 학습자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교육자는 이를 경청함으로써 상호작용을 촉진합니다. '이해하고 납득한다'는 학습자가 교육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뜻합니다. '항상 모범을 보인다'는 교육자가 안전 수칙을 스스로 잘 준수함으로써 학습자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보기 4의 '지적과 처벌 위주로 한다'는 부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학습자가 두려움 속에서 따르게 만드는 방식으로, 이는 교육의 효과를 떨어뜨리고 자발적인 참여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은 안전 태도 교육의 원칙으로 적절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