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도(Level of learning)의 4단계는 보통 '인지 → 이해 → 적용 → 분석' 또는 '인지 → 이해 → 적용 → 평가'의 순서로 설명됩니다. 이 중, '인지 → 이해 → 적용'의 순서는 일반적으로 학습이 진행되는 순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기 2에서는 '인지 → 지각 → 이해 → 적용'의 순서를 제시하고 있는데, '지각' 단계는 일반적인 학습 단계에 포함되지 않거나, 다른 문맥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기 2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학습의 순서와는 맞지 않습니다. 보통 학습의 단계는 '인지(정보의 인식 및 기억) → 이해(정보의 의미 파악) → 적용(정보의 활용)'으로 이어지며, '지각'은 초기 '인지' 단계의 일부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가장 적합한 학습 단계는 '인지 → 이해 → 적용'입니다. 따라서 선택한 보기 2는 일반적인 학습의 단계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선택은 '인지 → 이해 → 적용'의 순서를 따르는 것으로 수정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