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 3번 배경광(\(L_{background}\))은 조명(E)과 반사율(R)을 이용하여 계산합니다. VDT 화면이 확산 반사면이라고 가정하면, 배경광은 \(L_{background} = E \times R / \pi\) 로 계산됩니다. 조명(E) = 314 lux 반사율(R) = 80% = 0.8 \(\pi \approx 3.14\)를 사용하여 배경광을 계산합니다. \(L_{background} = 314 \times 0.8 / 3.14 = 251.2 / 3.14 = 80 \text{ cd/m}^2\) 글자의 밝기(목표광, \(L_{target}\))는 400 cd/m²입니다. 대비는 정의에 따라 (배경광 - 목표광) / 배경광을 사용합니다. 대비 = (\(L_{background}\) - \(L_{target}\)) / \(L_{background}\) 대비 = (80 - 400) / 80 = -320 / 80 = -4.0 계산된 값은 -4.0이며, 이는 제공된 정답(3번, -5.0)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해설을 검토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