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보기 3, 즉 "법 규정에 의한 교육에 한정한다"는 안전교육 계획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가장 관련이 먼 항목으로 판단됩니다. 안전교육 계획을 수립할 때는 다양한 측면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첫째, 보기 1의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는 안전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정보 수집을 통해 교육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정할 수 있습니다. 둘째, 보기 2의 "현장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다"는 실질적으로 교육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며,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셋째, 보기 4의 "안전교육 시행 체계와의 관련을 고려한다"는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에 반해, 보기 3의 "법 규정에 의한 교육에 한정한다"는 교육의 범위를 법적 요구 사항에 국한하게 되어, 보다 포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안전교육은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을 넘어서, 실제 근로자들의 안전을 증진시키기 위한 보다 넓은 시각과 접근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