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공학에서 "공학"은 주로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주어진 시간 내에 목표를 달성하는 "적시성", 제한된 자원 내에서 효율적으로 작업하는 "경제성", 그리고 다양한 상황에서도 일관되게 적용될 수 있는 "보편타당성" 등이 포함됩니다. 반면, "예술성"은 창의적이고 주관적인 표현에 가깝습니다. 이는 공학의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측면과는 거리가 있으므로,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공학"의 의미와 가장 관계가 없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선택한 보기 3 "예술성"은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공학이 가지는 의미와 가장 관계가 없는 것으로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