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 다이어그램을 분석해보면, 고객과 신용카드 간의 관계에서 고객 측의 참여도는 \((0,1)\), 신용카드 측의 참여도는 \((1,1)\)입니다. - 고객 측의 \((0,1)\) 참여도는 고객이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않은 고객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기 1의 설명은 부적합합니다. - 신용카드 측의 \((1,1)\) 참여도는 모든 신용카드는 반드시 하나의 고객과 연결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고객이 없는 신용카드가 발급될 수 없습니다. - 관계의 참여도가 고객 측에서 \((0,1)\), 신용카드 측에서 \((1,1)\)이므로, 고객이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않을 수 있으며, 발급받는 경우에는 하나의 신용카드만 발급받습니다. 따라서 개체 고객과 신용카드 간의 카드 발급 관계는 일대일 관계입니다. - 한 사람의 고객에는 반드시 하나의 신용카드만 발급될 수 있습니다. 고객 측의 참여도가 \((0,1)\)이므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발급받을 경우에는 하나의 신용카드만 발급받습니다. 따라서 보기 1이 부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