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cle Stealing은 주로 DMA(Direct Memory Access) 컨트롤러가 주변장치와 메모리 간의 데이터 전송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이 과정에서 주변장치가 메모리에 접근하는 동안 CPU가 메모리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여, 메모리 버스의 자원을 잠시 동안 '훔쳐'(steal)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보기 4의 "주변장치가 기억장치를 접근할 때 CPU가 기억장치를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는 Cycle Stealing의 개념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CPU가 처리하지 않아도 되는 데이터 전송 작업을 직접 수행하지 않고 주변장치가 메모리에 직접 접근하여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CPU는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