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 유도전동기의 기동 토크는 전동기의 구조와 기동 메커니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기동 토크가 큰 순서로 보면, 반발 기동형 전동기가 다른 유형에 비해 가장 큰 기동 토크를 제공합니다. 반발 기동형 전동기는 회전자에 설치된 브러시와 정류자를 사용하여 초기 기동 시 강한 자력을 발생시킵니다. 이로 인해 기동 시 높은 토크를 생성하게 됩니다. 다른 유형인 세이딩 코일형, 콘덴서 기동형, 분상 기동형에 비해 반발 기동형은 더 높은 기동 토크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동 토크가 가장 큰 전동기로 반발 기동형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합니다.